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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1월 고1 모의고사 41~42번 지문 분석

by 밀리씨 2023. 11. 28.

최소한 한등급 올리는 easy-peasy 밀리쌤 지문 분석

202211월 고1 모의고사 41~42

Mike May lost his sight at the age of three. Because he had spent the majority of his life (adapting/adapting to) (to be blind/being blind) and even (cultivate/to cultivate/cultivating) a skiing career in this state his other senses compensated by growing stronger. However, when his sight was restored through a surgery __________(사십대에/3), his entire ___________(인지) of reality __________(방해받았다). ___________________(~에 감격하는 대신) he could see now, as he (expected/had expected), his brain was so overloaded with new visual stimuli (that/what/which) the world became a (frightened and overwhelmed/frightening and overwhelming) place. After he'd learned to know his family through touch and smell, he found (that/which) he couldn't r__________ (알아보다) his children with his eyes, and this left him (puzzling/puzzled). Skiing also became a lot harder as he struggled to adapt to the _______________(시각적인 자극).

This confusion occurred because his brain (didn't yet learn/hadn't yet learned) to see. Though we often tend to assume our eyes function as video cameras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우리의 뇌에 정보를 전달하는), advances in neuroscientific research (has/have) proven that ________________________ (이것은 사실이 아니다/6). Instead, sight is a __________________(협력적인) effort between our eyes and our brains, and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우리가 시각적 현실을 처리하는 방법은 이 두 가지가 소통하는 방식에 달려 있다.) If communication between our eyes and our brains (is/are) disturbed, _________________(현실에 대한 우리의 인식) _____________(바뀐다) accordingly. And because other areas of May's brain had adapted to process information primarily through his other senses,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보는 방법을 배우는 과정은 그가 예상했던 것보다 더 어려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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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석] Mike May는 세 살 때 자신의 시력을 잃었다. 그는 자신의 인생의 대부분을 보이지 않는 것에 적응하는 데, 그리고 심지어 이 상태에서 스키 경력을 쌓는 데도 보냈기 때문에, 자신의 다른 감각들은 더 강해지는 것을 통해 보충되었다. 그러나 그의 시력이 40대에 수술을 통해 회복되었을 때, 그의 현실에 대한 전반적 인식은 방해받았다. 그가 예상했던 것처럼 이제 볼 수 있다는 것에 감격하는 대신, 자신의 뇌가 새로운 시각적 자극으로 너무 과부하가 걸려 세상은 두렵고 압도적인 장소가 되었다. 그가 만지는 것과 냄새를 통해 자신의 가족을 아는 것을 배운 후, 그는 자신의 눈으로 자신의 아이들을 알아볼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것은 그를 혼란스러운 상태로 남겨 두었다. 스키 또한 그가 시각적인 자극에 적응하려고 힘쓰면서 훨씬 더 어려워졌다.

이 혼란은 그의 뇌가 아직 보는 것을 배우지 못했기 때문에 일어났다. 비록 우리는 종종 우리의 눈이 우리의 뇌에 정보를 전달하는 비디오 카메라로서 기능한다고 가정하는 경향이 있지만, 신경 과학 연구의 발전은 이것이 실제로 그렇지 않다는 것을 증명했다. 대신, 시각은 우리의 눈과 뇌 사이의 협력적인 노력이며, 우리가 시각적 현실을 처리하는 방법은 이 두 가지가 소통하는 방식에 달려 있다. 만약 우리의 눈과 뇌 사이의 의사소통이 방해된다면, 현실에 대한 우리의 인식은 그에 따라 바뀐다. 그리고 May의 뇌의 다른 부분들은 주로 그의 다른 감각을 통해 정보를 처리하는 것에 적응했었기 때문에, 보는 방법을 배우는 과정은 그가 예상했던 것보다 더 어려웠다.

 

먼저 원지문과 해석을 상호확인하며 전체적인 줄거리, 흐름, 주제문 등을 잡고 문제를 풀어봅시다^^

 

고1-[2022-11] 경기도교육청 (3).hwp
1.11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