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마더텅 11강_8번&11-12번 변형

by 밀리씨 2023. 12. 2.

 

최소한 한등급 올리는 easy-peasy 밀리쌤 지문 분석

 

1108. 20211133

 

 

 

________________________(~ 와 관련하여/4) climates in the I_________(내부의) areas of continents, mountains ____________________(큰 역할을 하다) in stopping the flow of moisture. A great example of this (can see/can be seen) along the West Coast of the United States. Air moving from the Pacific Ocean toward the land usually has _________________(많은/4) moisture in (1)it. When this humid air moves across the land, (2)it e_____________(조우하다, 만나다) the Coast Range Mountains. (4)As the air moves up and over the mountains, (3)it begins to cool, (5)which causes precipitation on the w___________(바람을 마주하는) side of the mountains. Once the air moves down the opposite side of the mountains (called the l___________) it has lost __________________(많은/4) moisture. The air continues (moving/to move) and then hits the even higher Sierra Nevada mountain range. This second uplift causes most of the remaining moisture to fall out of the air, so by the time it reaches the leeward side of the Sierras, the air is extremely dry. The result is that much (: ) of the state of Nevada is a desert.

(1,2,3) it이 가리키는 각각의 것은?

(4) As의 품사와 뜻을 쓰시오.

(5) which가 의미하는 바를 우리말로 바꾸시오.

 

 

대륙의 내륙 지역의 기후와 관련하여 산은 수분의 흐름을 막는 데 큰 역할을 한다. 이것의 좋은 예를 미국의 서해안을 따라 볼 수 있다. 태평양에서 육지로 이동하는 공기는 보통 많은 수분을 그 안에 가지고 있다. 이 습한 공기가 육지를 가로질러 이동할 때, 그것은 코스트산맥 산들과 마주친다. 공기가 상승하여 산 위로 이동하면서 그것이 식기 시작하고, 이는 산의 풍상측風側)에 강수를 발생시킨다. 공기가 산의 반대편, 즉 풍하측(風下側)이라고 불리는 곳으로 내려갈 때쯤이면 그것은 많은 수분을 잃어버린다. 공기는 계속 움직이며 그 러고 나서 훨씬 더 높은 시에라 네바다산맥과 부딪친다. 이 두 번째 상승은 남아 있는 수분 대부분을 공기로부터 빠져나오게 하며 그래서 그것이 시에라 산맥의 풍하측에 도달할 때쯤이면 공기는 극도로 건조하다. 그 결과는 네바다주 대부분이 사막이라는 것이다.

 

[11-12] 20171141

 

In 2009, Emily Holmes asked a group of adults (watch/to watch) a video featuring “eleven clips of t_____________(정신적 외상을 일으키는) content including g_________(생생한) real scenes of human surgery and f_______(치명적인) road traffic accidents.” This was their trauma simulation, and the participants were indeed traumatized. Before watching the video, they reported feeling (calm/calmly) and relaxed; afterward they were (disturbed/disturbing) and anxious. Holmes forced the adults (wait/to wait) for thirty minutes. Then, half the participants played a block matching puzzle video game for ten minutes, while the other half sat quietly.

 

The adults went home for a week, and recorded their thoughts in a daily diary. Once a day they recalled the scenes from the video that replayed in their minds. Those who had sat quietly after watching the video experienced an average of six flashbacks; those who had played the game experienced an average of fewer than three. The video game, with its colors and music and rotating blocks, prevented the initial traumatic memories (to/solidify/solidified/from solidifying). The game soaked up the mental attention (that/which/what) might have (1)otherwise moved those horrific memories to long-term memory, and so they were stored (perfectly/imperfectly) or not at all. At the end of the week, the adults returned to the lab, and those who had been lucky enough to play the game reported fewer p_______________________(정신병적인 증상들). The video game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인지적 백신'으로서의 역할을 했다),” the researchers explained.

(1)otherwise가 의미하는 바를 부사절로 쓰시오.

 

 

2009년에, Emily Holmes는 한 집단의 성인들에게 '사람의 수술과 치명적인 도로 교통사고의 생생한 실제 장면을 포함한 정신적 외상(트라우마)을 일으키는 내용의 열한 개의 짧은 영상들'을 다루고 있는 비디오를 보라고 요청했다. 이것은 그들의 트라우마 모의실험이었고, 참가자들은 실제로 정신적 외상을 입게 되었다. 비디오를 보기 전에, 그들은 평온하고 편안함을 느낀다고 보고했다. 하지만 그 이후에 (비디오를 보고 난 이후에), 그들은 매우 불안해하고 초조해했다. Holmes는 성인들을 30분 동안 기다리도록 만들었다. 그러고 나서, 절반의 참가자들은 10분 동안 블록 맞추기 퍼즐 비디오 게임을 한 반면에, 나머지 절반은 조용히 앉아 있었다.

 

성인들(참가자들)은 일주일 동안 집으로 갔고, 그들의 생각을 일기에 기록했다. 하루에 한 번씩, 그들은 마음속에서 재현되는 그 비디오의 장면들을 기억해 냈다. 비디오를 본 후에, 조용히 앉아 있던 사람들은 평균 6개의 회상 장면을 경험했다. 하지만, 그 게임을 했던 사람들은 3개보다 더 적은 평균을 (평균적으로 3개보다 더 적게) 경험했다. 색깔과 음악, 그리고 회전하는 블록들이 있는 그 비디오 게임이 정신적 외상을 일으키는 초기의 기억들이 굳어지는 것을 막았다. 그 게임은 그렇지 않았다면(게임을 하지 않았다면) 그 끔찍한 기억들을 장기 기억으로 옮겼을지도 모르는 정신적 주의력을 흡수했고, 따라서 그것들(끔찍한 기억들)은 불완전하게 저장되거나 전혀 저장되지 않았다. 그 주말에, 성인들(참가자들)은 실험실로 돌아왔고, 운 좋게 게임을 했던 사람들은 더 적은 정신병적인 증상들을 보고했다. 연구자들은 그 비디오 게임이 '인지적 백신'으로서의 역할을 했다고 설명했다.

 

-trauma (트라우마, 정신적 외상): 영구적인 정신 장애를 남기는 정신적 충격으로, 종종 선명한 시각 적 이미지를 동반하며 장기 기억으로 남는 경우가 많다. 이전에 경험한 사고 당시와 비슷한 상황이 되었을 때 불안해지는 것이 이에 해당한다.

-long-term memory (장기 기억): 경험한 것을 수개월에서 길게는 평생 동안 의식 속에 유지하는 기 억작용을 말한다.

-vaccine (백신): 감염 전, 신체에 인위적으로 면역체계를 활성화시켜 감염 피해를 예방하거나 그 피 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을 말한다.

 

 

24 노란책 고2_문제편_11회.hwp
0.13MB
24 노란책 고2_문제편_12회.hwp
0.19MB
24 노란책 고2_문제편_13회.hwp
0.13MB